[시연영상] 리얼타임IPTV 작동 동영상

· 댓글 : 0 조회 : 1283 · 1

리얼타임IPTV 작동 동영상

 

리얼타임IPTV v3.0은 발송하는 소프트웨어와 수신하는 소프트웨어로 나뉩니다.  발송하는 소프트웨어는 윈도우버전으로 발송자의 컴퓨터 화면을 캡쳐하여 영상을 방송하거나 캡쳐보드 또는 웹카메라의 영상을 선택하여 실시간 방송을 하게 됩니다.

위의 동영상은 중앙에 노트북에 웹카메라를 달아 놓고, 우측 컴퓨터 모니터 위에 촬영을 하게 하였으며, 송신 프로그램의 설정을 한 후 “플레이”버튼을 눌러 영상전송을 하게 됩니다.

영상은 멀티캐스팅 방식의 전송으로 한 번 전송으로 모든 해당 채널을 셋팅한 참석자들에게 플레이가 되게 됩니다.  3대는 유선으로 연결했고, 왼쪽 2번째 핸드폰은 무선으로 연결해서 수신을 하게 하였습니다.  통상 스트리밍서버는 5초 가량 딜레이타임이 있으나, 이 제품은 0.5초 이내에 최대 250명이 동시에 실시간 표출하여 전송하게 됩니다.  물론 네트워크가 사내 네트워크로 멀티캐스팅을 지원해야만 합니다.  통상적으로 회의실 내에서는 하나의 허브를 사용하기 때문에 멀티캐스팅을 지원하게 됩니다.  

이 제품은 채널당 라이선스 판매를 하며, 하나의 채널에 플레이어(수신 프로그램)은 수량에 관계없이 방송보듯이 켜면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라이선스 비용을 받지 않습니다.

문서회의 소프트웨어나 의회전자회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관리자에 의해 우측 하단 플레이 아이콘을 활성화하여 보이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문서회의 기능의 우측 툴 바 옆에 플레이 버튼을 눌러 실행하며, 한번 더 누르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우측 마우스를 눌러 정지를 하면 영상화면이 닫히고, 영상화면을 드레그해서 다른 위치로 이동시켜 놓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참석자는 핸드폰 이나 스마트패드, 별도의 터치 스마트 투표기 등으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은 이 포스트의 첨부파일에서 다운로드 받고, 쉽게 설치하고 서버IP와 포트를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계분석을 위해 매체별 전용URL 사용해주세요.